따뜻한 그림과 유쾌한 이야기꾼, 헬린 옥슨버리

2025. 4. 27. 15:52작가별 그림책/서양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그림으로 우리 마음을 녹여주는 그림책 작가, 헬린 옥슨버리(Helen Oxenbury) 님을 소개해볼까 해요.

  • 헬린 옥슨버리의 생애


헬린 옥슨버리는 1938년 영국 서퍽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그림을 좋아했고, 이후 리포드 아트 스쿨(Liverpool School of Art)과 센트럴 스쿨 오브 아트(Central School of Art)에서 미술과 무대 디자인을 공부했어요.
처음에는 연극 무대 세트와 의상 디자이너로 일했지만, 그림책이라는 매력적인 세계에 빠지면서 본격적으로 어린이책 작가로 데뷔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유명한 그림책 작가이자 남편인 존 버닝햄(John Burningham) 과 함께 평생 서로를 응원하며 작업을 이어갔어요.

  • 대표작


『곰 사냥을 떠나자(We're Going on a Bear Hunt)』 – 마이클 로젠 글에 그림을 맡아 전설적인 콤비가 탄생했어요!

『Ten Little Fingers and Ten Little Toes』 – 아기들의 소중함을 따뜻하게 담아낸 책입니다.

『Farmer Duck』 – ‘게으른 농부’와 ‘부지런한 오리’의 귀엽고 유쾌한 이야기입니다.

『There's Going to Be a Baby』 – 형제가 생기는 기쁨과 불안을 담은 사랑스러운 그림책이에요.


  • 작품 세계의 특징


헬린 옥슨버리 그림의 가장 큰 매력은 따뜻함과 생동감이에요.
붓터치 하나하나에 사랑이 묻어나고, 인물들의 표정과 몸짓은 마치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자연스러워요.
특히 어린이들의 감정과 움직임을 기막히게 포착하는 능력은 헬린 옥슨버리만의 특별한 재능이랍니다.
또한 수채화 특유의 부드러운 색감 덕분에 그림책을 읽는 내내 포근하고 행복한 기분이 듭니다.

  • 평가와 영향력


헬린 옥슨버리는 수차례 케이트 그린어웨이 메달(Kate Greenaway Medal)을 수상하며,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가 되었어요.
『곰 사냥을 떠나자』는 아이들이 따라 부르는 명작으로 자리잡았고, 헬린 옥슨버리의 그림은 시대를 넘어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편안한 위로를 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림은 어린이들에게 세상을 처음 보여주는 창문이어야 한다"고 말했어요.
그래서인지 그녀의 작품을 보면 세상이 정말 따뜻하고 아름답게 느껴진답니다.

  • 추천하는 비슷한 풍의 그림책 작가/그림책


존 버닝햄 『지각대장 존』

앤서니 브라운 『돼지책』

샤를로트 졸로토 & 모리스 센닥 『Say It!』

줄리아 도널드슨 『스퀴시 스콰시 플랫!』

질 머피 『Five Minutes' Peace』

패트릭 맥도넬 『Me... Jane』

!



반응형